오피스 365(PPT, 엑셀, 워드) 자동 저장 설정하는 방법
문서 작업 시 중간에 저장을 해둬야 갑작스러운 상황이 생겨도 문제없이 저장했던 부분부터 이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랫동안 저장을 하지 않을 경우, 튕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동안 작업했던 것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수시로 저장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죠.
MS오피스에서는 365버전을 구독한 사용자에게 ‘자동 저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일일이 Ctrl+S를 누르지 않아도 문서를 작업할 때마다 자동으로 저장해 주므로 PPT나 엑셀 등의 MS오피스 프로그램을 조금 더 부담 없이 사용하도록 만들어 준답니다. 그렇다면 오피스 365에서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일 열자마자 자동 저장 기능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오피스 365버전 파일을 열자마자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이 방법대로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를 클릭한 뒤, 아래에 위치한 [옵션]을 이어서 눌러줍니다.
옵션 창이 뜬 걸 확인하셨다면 좌측에 위치한 [저장]을 누른 뒤, ‘기본적으로 OOO에서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 자동 저장’에 체크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오피스 파일을 최초로 저장하거나 해당 오피스 파일을 다시 시작할 때마다 자동 저장 기능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사용자가 직접 자동 저장 켜는 방법
일반적으로 옵션 창에서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오피스 365 파일을 다시 열었을 때, 혹은 최초로 파일을 저장했을 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자동 저장 스위치가 ‘켬’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위의 이미지처럼 스위치가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사용자가 직접 켜놓도록 설정해 주셔야 해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의 자동 저장 스위치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활성화시켜 주세요. 그럼 곧바로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 경우 문서를 편집할 때마다 자동으로 저장해 주므로 Ctrl+S 단축키를 주기적으로 누르지 않고도 파일 저장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클릭하기만 해도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거나 해제할 수 있어 쉽게 설정 가능하죠.
이때, 현재 작업 중인 MS오피스 문서가 아직 단 한 번도 저장되지 않은 상태라면, Ctrl+S를 눌러 파일을 먼저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파일을 먼저 업로드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면서, 오피스 365 파일을 최초로 저장한 후 ‘자동 저장 기능’을 설정하여 내용을 변경할 때마다 자동으로 작업 중인 문서를 저장하도록 만들어 보세요!
마치며
여기까지 오피스 365에 내장된 자동 저장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뿐 아니라 엑셀이나 워드에서도 자동 저장 기능이 존재하므로, 원인 모를 튕김 현상이 두렵게 느껴지거나 일일이 단축키를 사용하여 오피스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어줄 거예요!
오늘 설명해드린 자동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엑셀 iferror 함수 및 엑셀 index 함수로 특정 셀 값 반환하기 기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