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오피스365에서 쉽게 조절하기
파워포인트에서는 도형뿐만 아니라 사진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조절함으로써 서로 다른 두 사진끼리 겹치게 보이거나 특정 개체를 돋보이게 하는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죠.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데, 만약 여러분이 오피스365를 구독한 상태라면 다른 방법보다 더 쉽고 빠르게 투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오피스365 버전에서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워포인트 사진 투명도 오피스365에서 조절하는 방법
일반적인 방법
먼저, 파워포인트에 사진을 넣은 후, 해당 사진을 클릭하여 지정해 줍니다.
그러면 상단에 [그림 서식]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그림 서식] 메뉴를 누른 다음 ‘투명도’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투명도가 다양하게 적용된 7장의 이미지 중 하나를 골라주시면 선택한 이미지의 ‘투명도’가 적용된 상태로 사진이 편집되는 걸 볼 수 있어요
동일한 사진에 투명도를 각각 다르게 조절해 보았습니다. 기존 사진에 비해 흐려진 게 보이시나요? 투명도를 높게 조절할수록 점점 흐려진 상태로 편집이 이루어지는 걸 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이 오피스365 구독자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여 파워포인트 사진을 쉽고 빠르게 투명한 상태로 만들어 보세요!
사용자가 직접 투명도 조절하기
앞서 설명한 방법은 이미지를 쉽고 빠르게 투명한 상태로 만들어 주지만, 투명도 수치가 7가지로 한정되어 있어 조금은 아쉬웠을 텐데요. 이 방법대로 따라 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수치만큼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우선, 편집할 사진 클릭 후 [그림 서식] > 투명도 순으로 누른 다음 ‘그림 투명도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에 그림 서식 인터페이스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4가지 아이콘 중 맨 우측 그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그림 투명도’에 위치한 투명도 막대를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이동하거나 직접 수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투명도가 다양하게 적용된 7장의 이미지 중 하나를 골라주시면 선택한 이미지의 ‘투명도’가 적용된 상태로 사진이 편집되는 걸 볼 수 있어요
이때, 투명도에 0~100 사이의 값을 적어주셔야 해당 수치에 맞게 사진을 흐리게 만들 수 있어요. 본 포스팅에서 설명한 첫 번째 방법보다 더욱 폭넓게 사진에 투명도 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정교하게 사진을 편집하고 싶다면 이 방법대로 ‘그림 투명도 옵션’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 엑셀 관련된 포스팅 자료도 같이 보시면 좋을것 같아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엑셀 데이터 분산형 그래프, 엑셀 색조